본문 바로가기
부지런한 리뷰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D.I.A) 연말 초정 공연 관람 후기(feat. 즐거움의 끝판왕!)

by 부지러너솜 2023. 1. 4.
반응형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D.I.A) 연말 초정 공연 관람 후기(feat. 즐거움의 끝판왕!)

안녕하세요, 오늘도 부지런히 리뷰하는 부지러너솜입니다.
오늘은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 공연"을 관람한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 공연명 : 아카펠라 다이아의 "SHOWCOLA"
  • 관람일시 : 22년 12월 29일 (목)
  • 관람경로 : 사내 연말 초청 공연
  • 멤버 : 김정훈(바리톤), 김지현(테너), 김승태(베이스, 리더), 이진희(알토), 모성연(소프라노)

다이아는 대한민국 대표 혼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으로, 방송 및 공연 1천 회 이상 출연하였고, 맥도널드 3천 원송으로 유명한 그룹입니다.

아카펠라-그룹-다이아-공연장면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 공연
공연 구성 및 후기

① 아카펠라 그룹 다아 소개(feat. 맥도날드 3,000원송)
처음 순서는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의 멤버 소개를 하였고, 대표 로고송을 불러주셨습니다. 15초가량의 짧은 맥도날드 3000원송을 듣자마자 "아! 이 목소리!"하고 추억이 새록새록하였고 얼마나 대단한 그룹인지 실감 나게 되어 공연이 더욱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② 아카펠라 공연 1 (연말 분위기 시작)
초정 공연이 연말에 있었다 보니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따뜻하고 포근한데 둠칫둠칫 신나는 노래와 율몽으로 함께 흥을 돋아 주었습니다. 가사 없이 "우와와~"이런 간단한 단어로만 노래를 만들어 내는 것이 정말 신기하였습니다. 이런 간단한 단어로 아카펠라 공연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시고, 관객들에게 즉석에서 단어를 제시받고 즉흥적으로 아카펠라 공연을 해주셨는데 사내 관련 키워드로 제시해 마치 회사 CM송이 완성된 듯하여 어찌나 재미있고 웃음이 끊이질 않았는지 너무 즐거운 공연이었습니다.

③ 아카펠라 공연 2 (관객이 함께 만드는 공연)
이번에는 관객들에게 "엄마 예뻐"라는 단어 하나로 음을 알려주고 다 같이 아카펠라를 완성해보는 순서였습니다. 관객을 세 그룹으로 나눠 "엄마 예뻐~ 엄마 예뻐~ 엄마 예뻐~" 베이스, 알토, 소프라노 파트로 음을 다르게 하며 완성되는 배경 음악과 그 위에 다이아 그룹 분들이 노래를 하는데 다 같이 하니 음악이 더 풍성해지고 간단하게 배워서 같은 공연을 하고 있다는 것에 굉장히 재미있고 즐거웠던 순서였습니다.

④ 아카펠라 공연 3 (영화, 만화 OST 메들리)
다음 순서는 음소거된 영화 장면을 틀어주고 아카펠라 소리를 입혀 감상하는 순서였습니다. 영화 OST로는 해리포터, 오징어 게임, 죠스, 007, 미션임파서블 등이 있었습니다. 익숙한 멜로디와 영화장면을 보며 무슨 영화인지 맞추는 재미도 있었고, 영화제작사 오프닝까지 완벽하게 재연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탄을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만화 OST 메들리로는 카드캡터체리, 디지몬 어드벤처, 원피스, 달빛선사, 은하철도 999 등을 불러주셨고, 투니버스 세대로서 추억에 젖어 탬버린을 흔들고 싶고, 별풍선이라도 쏘고 싶을 정도로 너무 신이 났었습니다. 다른 순서도 좋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었던 공연순서였던 것 같습니다.

⑤ 아카펠라 공연 4 (BTS, 트로트 메들리)
마지막 공연 순서는 연령대가 어린 관객을 겨냥한 BTS 방탄소년단 노래 메들리와 연령대가 높은 관객을 겨냥한 트로트 메들리 아카펠라 공연이었습니다. 사실 각자 다른 연령층을 겨냥하긴 했지만 워낙 유명한 노래들로만 구성되어있어서 다 같이 즐길 수 있었던 순서였습니다.

⑥ 이외 이벤트
공연 이외에도 사측에서 미리 받아놓은 아카펠라 4행시발표와 순위 매김, 의자에 붙은 랜덤 당첨 이벤트까지 공연 이외에도 유쾌한 말솜씨와 리액션으로 순서를 진행하여 즐겁게 즐길 수 있었던 공연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초청 강의나 공연을 보면 마지막에 사내에서 설문조사를 하는데 처음으로 10점 만점에 10점을 준 공연이었으며 개인적으로도 다이아그룹의 아카펠라 공연을 찾아가서 다시 보고 싶다 생각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의 초청 공연을 관람한 후기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