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지런한 리뷰/부지런한 운동 리뷰

종아리 압박밴드 추천, 센시안 압박밴드 내돈내산 3개월 착용 후기

by 부지러너솜 2022. 12. 11.
반응형

종아리 압박밴드 추천, 센시안 압박밴드 내돈내산 3개월 착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부지런히 리뷰하는 부지러너솜입니다.
오늘은 3개월간 제 종아리 붓기를 책임져준 "센시안 종아리 압박밴드" 사용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 상품명 : 동국제약 센시안 소프트글리머 레그슬리브
  • 사이즈 : FREE
  • 가격 : 정상가 27,000원 (구매가 : 11,880원)

여러 가지 이유로 혈액순환 밸런스가 무너지면 다리의 피로도가 높아져 통증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저 같은 경우, 사무직으로 근무하며 8시간은 앉아서 다리꼬기와 양반다리를 수시로 하기도 하고, 왕복 2시간 거리를 구두로 출퇴근하는 생활을 반복하고 잇습니다.
더군다나 취미는 러닝과 등산이라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날에는 종아리가 붓고 통증을 느끼는 날도 꽤 많이 있습니다.
이런 생활습관이 다리의 피로도를 엄청나게 증가시켰고, 압박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에게 내돈내산으로 3개월간 매일 이용해온 "센시안 압박밴드"를 추천합니다.

착용감 및 효과

센시안 압박밴드의 경우, 장딴지 시작점에서 종아리 하트 근육까지 압박, 순환하는 Y밴드로 설계되어있습니다.
구매 후 처음 착용하였을 때 "지금까지 이걸 모르고 살다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센시안-종아리-압박밴드
센시안-종아리-압박밴드

① 직장에서 착용
평소 구두와 부츠, 치마를 즐겨 입는 저는 사무실에서 오전이 지나면 종아리가 무거워진 느낌을 항상 느껴왔습니다.
하지만 센시안 압박밴드를 착용하니 확실히 붓는 느낌이 훨씬 덜하고 벗었을 때 다리의 가벼워지는 쾌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슬랙스 안이나 롱 스커트 안에 착용하고 출근하거나 출근 후 사무실에서 착용하고 있습니다.


② 러닝(및 등산)할 때 착용
저는 취미가 러닝인데 페이스 조절을 잘못하거나 장거리를 뛰게 되면 확실히 종아리에 무리가 가서 쥐가 났던 경우도 있고, 종아리 근육 알이 선다라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러닝을 잘 뛰려면 가벼운 다리가 필수이기 때문에 운동 전에도 착용을 하고, 운동 후에도 피로한 다리를 달래주기 위해 착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을 보면 운동 중에도 압박밴드를 착용하시던데 저 또한 등산이나 헬스 할 때는 착용해도 별 무리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러닝을 할 땐 발목 부분까지 압박이 되어 발목 통증으로 이어져 러닝 중에는 착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③ 착용방법 및 착용시간
제가 구매한 센시안 소프트글리머 레그 슬리브는 Y모양이 뒤편으로 가게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일반 의류를 착용하듯이 착용하면 힘들기 때문에 스타킹을 신듯이 접어서 발목 부분을 먼저 통과시킨 후 주름진 부분을 끌어올려 종아리 부분까지 팽팽하게 당겨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올바르게 착용하신다면 종아리 근육 모양으로 Y모양이 알맞게 자리 잡게 됩니다.

착용 시간 같은 경우는 따로 정해져있진 않으나 저는 짧게는 30분, 길게는 8시간까지 착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압박제품이기 때문에 오래 착용시 가려움증이 생기기도 하니 이 점 유의하며 본인에게 맞는 착용시간을 찾으셔야 합니다.


다리에 혈액순환이 안된다고 느낀 지 꽤 되어 여러 건강기능식품을 먹기도 해 보았는데 효과를 느끼진 못해왔습니다.
하지만 센시안 압박밴드를 구매하고 효과를 즉각적으로 느꼈기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과 효과적인 측면 모두 압박밴드가 압도적으로 더 훌륭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사용할 의향이 있으며 종아리 혈액순환 문제로 통증과 붓기를 겪고 있는 분들께 완전 추천드립니다.
이상 센시안 종아리 압박밴드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